행사 포스터 제작 가이드 : 한나디자인

2024. 10. 31. 16:51행사 디자인

 

 행사 포스터 제작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전달할 메시지를 명확히 설정하는 것입니다. 메시지가 명확해야 목적과 대상에 맞는 디자인을 통해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1. 행사의 목적과 대상을 정의하세요

 

 행사를 준비하는 첫 단계는 목적과 주 대상을 분명히 정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야 행사의 주제와 그에 맞는 키 비주얼(Key Visual) 을 설정하고, 일관된 디자인으로 행사의 본질을 효과적으로 그 대상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키 비주얼(Key Visual)의 역할

  

 키 비주얼은 브랜드나 캠페인의 핵심적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대표 디자인 요소입니다. 포스터 뿐만 아니라  SNS, 홈페이지, 배너, 현수막, 홍보책자 등 다양한 홍보 자료에 일관되게 적용합니다. 이를 통하여 행사에 대한 통일성을 유지하고 행사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시각적 임팩트의 중요성 

 

 포스터가 시선을 사로잡아야만 사람들이 행사에 대해 기억하고 참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효과적인 포스터 디자인은 그 자체로 행사 참여율을 높이는 힘을 갖습니다. 

 

 

 

 

 


 

 

 

  지난 여름 새뜻교회 여름수련회 행사 포스터를 디자인하였습니다. 시원한 푸른 색감과 자연을 연상시키는 그래픽으로 시안 작업을 진행했고, 2개의 시안 중 하나를 최종 선택해 다양한 홍보물에 활용하였습니다. 

 

 

 

 

 

행사포스터 제작 키비주얼 디자인
행사포스터 제작 키비주얼 디자인
행사포스터 제작 키비주얼 디자인

 

 

 

 완성된 포스터 디자인을 기반으로 행사 일정표, 티셔츠 그리고 현수막을 제작하여 일관된 비주얼을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통일된 디자인은 행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행사 참여율을 증대하는데 기여할 것 입니다. 

 

포스터는 소량제작도 가능하니, 언제든지 한나디자인에 문의해주세요 

 

 

 

 

행사포스터 제작 키비주얼 디자인
행사포스터 제작 키비주얼 디자인

 

 

 

행사포스터 제작 키비주얼 디자인
행사포스터 제작 키비주얼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