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26. 18:30ㆍ로고디자인
한나디자인입니다 :)
브랜드 로고는 단순한 그림이 아닙니다. 로고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아내고, 고객이 브랜드를 기억하도록 돕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그렇다 보니 로고 제작을 의뢰하시는 분들이 자연스레 이런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내가 원하는 결과물이 잘 나올까?"
이러한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저희 한나디자인은 세심한 작업 과정과 소통을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의뢰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3가지
1. 내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을까?
브랜드의 본질과 정체성을 로고에 담아내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한나디자인은 이를 위해 작업 전 브랜드의 설문과 상담을 통하여 브랜드를 깊이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는?
- 타겟 고객이 브랜드를 어떻게 소비하게 할 것인가?
이러한 질문들을 바탕으로 컨셉을 구체화 하고, 방향성을 의뢰인과 함께 설정합니다. 이 과정은 단순한 디자인이 아닌 브랜드스토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입니다.
2. 디자이너가 내 생각을 이해할 수 있을까?
소통 부족으로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하시는 걱정도 많으신데요. 한나디자인은 투명한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작업과정 중 시안을 공유하고, 의뢰인과 함께 피드백과 소통을 통한 수정사항을 반영하여 점점 더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디벨롭합니다.
이런 협업과정 덕분에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의뢰인의 아이디어가 디자인에 온전히 담기게 됩니다.
3. 우리고객이 이 로고를 좋아할까?
로고는 브랜드의 얼굴이자 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는 디자인작업 시 타겟 고객을 항상 염두해둡니다.
- 고객층에 맞는 컬러, 폰트, 스타일을 세심히 고민하여 적용
- 예를들면, 젊고 역동적인 고객층은 강렬하고 화려한 디자인과 컬러 적용,
- 신뢰와 전문성을 강조해야 할 경우,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제안
디자인의 모든 요소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타겟 맞춤형 작업은 이제 필수입니다.
브랜드 로고 디자인 사례 : 마커스 윙스
미국에 사시는 고객분의 의뢰를 받은 브랜드인데요, 치킨 윙을 판매하시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로고디자인을 의뢰 받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흔적을 남기며 고객에게 오래 기억되는 브랜드의 비전을 품고 나아갑니다.
디자인의 포인트
1. M자형의 심볼 : 펜촉의 형태감과 새의 날개짓을 형상화 하여, 흔적을 남기길 바라는 마음을 그려내었습니다.
2. 컬러 : 미국에서 선호하는 따뜻한 옐로우 컬러와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3. 결과물 : 완성된 로고는 활용도를 고려하여 원본파일 뿐만 아니라 PNG 파일과 로고 가이드를 함께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 의뢰시 꼭 확인해야 할 점
로고 제작 후 활용도가 높은 png파일 제공여부를 확인하세요~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png파일은 실무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마커스윙스 치킨 윙 프랜차이즈 브랜드 로고디자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번엔 다른 이야기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브랜드 로고디자인 관련 문의는 언제라도 한나디자인으로 의뢰해주세요~
'로고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회로고 디자인 : 교회로고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닙니다 (0) | 2024.12.04 |
---|---|
기독교 디자인 전문회사의 교회로고 제작 (0) | 2024.11.27 |
공유교회 로고디자인 : 갓길교회 로고디자인 사례 소개 (0) | 2024.11.25 |
교회전경을 그려낸 로고디자인 제작이야기 (0) | 2024.11.22 |
로고디자인 의뢰시 png파일 제공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0) | 2024.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