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로고란? BI디자인 제작시 꼭 알아야 할 3가지

2024. 11. 20. 18:26로고디자인

 

안녕하세요~ 한나디자인입니다 :)

 

 

브랜드 로고란 무엇일까요?

 

 브랜드 로고는 단순한 이미지를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아 고객과 관계를 맺고 신뢰를 형성하는 핵심적인 첫인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완성도 높은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오늘은 브랜드 로고 BI(Brand Identity)디자인 제작시에 꼭 알아야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의 정체성 파악

 

 로고디자인은 단순히 예쁘기만 한 이미지가 아닙니다.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비쥬얼적으로 표현하는 도구입니다. 

 

 

  • 우리 브랜드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가? 
  •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우리브랜드만의 차별점, 강점은 무엇인가? 

 

이런 질문에 답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정의하는 것 부터가 시작입니다. 정확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이 로고디자인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Target) 목표고객 정의

 

  브랜드 로고디자인은 브랜드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고객과 연결해주는 매개체입니다. 

 

 

  • 주 고객층의 연령,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어떤 플랫폼을 주로 사용하는가? 
  • 고객이 우리브랜드의 로고디자인을 보고 느끼길 원하는 감정은 무엇인가?  

 

고객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한다면,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이 쉬워집니다.

 

 

 

 

 

 

 3. 로고의 외형 즉, 스타일과 방향성 설정

 

원하는 로고의 스타일과 방향성을 사전에 정리하면 디자이너와 소통이 원활하게 진행이 됩니다. 

 

 

  • 선호하는 로고의 형태(텍스트 중심, 아이콘, 캐릭터 등)는 무엇인가요? 
  • 브랜드 컬러와 폰트 스타일에 대해 구체적인 선호가 있나요? 

 

 

 특히, 컬러와 폰트는 브랜드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이기에 원하시는 방향을 디자이너에게 명확하게 전달해 주세요

 

 

 

 

 


 

 

 

브랜드 로고 디자인 사례 : "오늘 613"

 

 

 

 이 브랜드는 구약의 613개 율법의 말씀에서 출발하여, 말씀 안에서 오늘을 올곧게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한나디자인은 이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하여 곧고 바른 획의 한글 조형미를 담아낸 브랜드로고디자인으로 완성하였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브랜드의 철학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 BI디자인 오늘613
브랜드 로고 BI디자인 오늘613
브랜드 로고 BI디자인 오늘613

 

 

 

브랜드 로고 BI디자인 오늘613
브랜드 로고 BI디자인 오늘613

 

 

 

 

완성된 브랜드의 로고디자인은 다양한 활용을 위하여 원본파일(AI)과  PNG파일 그리고 로고가이드 등 최종작업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일관된 모습으로 사용되어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로고 BI디자인 오늘613
브랜드 로고 BI디자인 오늘613

 

 

 

 

 

 오늘은 브랜드 로고 BI 디자인을 의뢰하기 전 꼭 알아야 할 부분들과 "오늘613" 브랜드 디자인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디자인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한나디자인으로 문의주세요~

 

다음번에는 다른 디자인 스토리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한나디자인 카카오톡 상담채널